님, 혹시 온라인 광고를 하고 싶은데.. 상품 관리, 물류, CS 등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주목해 주세요! 누구나 쉽게 온라인 광고를 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이 아임웹에 있거든요. 실제로 많은 브랜드가 이 기능을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선 식품 브랜드 A: 광고 후 2개월 만에월 매출 약 200% 상승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B: 광고 집행 시작한 당월 사이트 오픈 이래 최대 매출 달성
의류 브랜드 C: 광고 집행 당일부터 구매 발생하여 광고비 대비 수익률 약 500% 달성
도대체 어떤 기능이 있길래 이런 성과가 나올 수 있던 걸까요? 오늘은 담당 팀의 PO님께 직접 ‘광고 캠페인 관리’에 대한 설명과 출시되기까지의 스토리를 자세히 들어보았습니다.
🎁 광고가 어려운 님을 위한 ‘특별한 혜택’이 뉴스레터 하단에 준비되어 있어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혜연 | 안녕하세요! 저는 AD 스쿼드의 PO(Product Owner)로서 아임웹의 광고 캠페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스쿼드: 동일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직군이 모인 조직
‘광고 캠페인 관리’를 간단하게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혜연 | 네이버, 구글, Meta(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서 온라인, SNS 광고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에요. 아임웹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관리’의 장점, 뭐가 있을까요?
혜연 | 온라인 광고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5분 만에 광고 설정이 가능해요.
보통 광고 운영을 처음 하신다면 설치 과정부터 매우 어려우실 텐데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 안에서는 Meta, Google Ads, 네이버 쇼핑 같은 광고 채널들을 쉽게 연결할 수 있어요. 게다가 광고 목표만 선택하면 그것에 맞게 최적화된 광고 캠페인이 자동으로 세팅되어서 쉽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죠.
대시보드를 통해 노출 수, 클릭 수, 광고 비용 등 광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타깃이나 매체의 이해도가 높지 않으시다면, 광고 케어 서비스를 통해 설정된 광고를 전문가가 직접 점검해 드리고, 개선해 드리고 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광고 캠페인 관리’를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이 있으실까요?
혜연 | 첫 오픈 과정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올해 초 처음 ‘광고 캠페인 관리’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요. 오픈을 한 달 정도 앞두고 전체 구조를 크게 변경하게 되었어요.
스쿼드 구성원분들이 쉼 없이 달려온 상황에서 맞이한 큰 챌린지였지만, 모두가 이를 받아들이고 다시 큰 수정을 거쳐 프로덕트를 출시할 수 있었죠. 지금은 간단히 말씀드리지만, 당시에는 모두가 프로덕트를 위한 의견을 내고 조율해 가며 쉼 없이 달렸네요.
오픈까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낸다’의 정신을 아낌없이 발휘해 주신 스쿼드 구성원분들과 함께하며 ‘와 우리 정말 한 팀이구나.’를 느꼈어요. 일을 하다 보면 절대 일어나지 않는 일이라는 것은 없고, 절대 안 되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AD스쿼드는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있나요?
혜연 | 저희는 정말 치열하게 의견을 나누는 스쿼드 중 하나라고 자부하는데요. 가끔 자리에서 의견을 나눌 때 주변에서 ‘싸우는 건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건 전혀 아니고요. 저희는 의견이 부딪치는 상황에서도 고객의 문제를 정말 해결할 수 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점이 우려되는지 등을 각 직군의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요.
AD 스쿼드의 일부가 데일리 스크럼을 하고 있는 모습
상대방을 비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같은 목표로 좋은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 의견을 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모두가 신뢰를 갖고 적극적으로 결과를 협의해 나가고 있는데요. 너무나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를 소개해 주세요!
혜연 I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서 고객이 사이트 관리를 위해 해야 하는 수많은 업무 중 광고 관리에 투자하는 시간을 최소화해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업데이트하며, 온라인 광고 운영이 어려우신 분들께 더욱 도움 되는 기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